티스토리 뷰

 저는 코인과 주식 모두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코인은 투기라고 할테지만 저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은 결국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될테고 코인과 블록체인은 불가분의 관계이므로 코인의 가치 또한 장기적 우상향이란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분명히 투기의 상황입니다. 투자자 대부분은 특정 코인의 사용처는 물론 블록체인과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하지 않은채 돈을 밀어 넣고 있습니다. 사실 법무부의 거래소 폐쇄 발언으로 시작된 이번 폭락을 통해 저 또한 꽤 큰 피해를 입고 있지만 큰 걱정을 하지 않는 것은 결국 회복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식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주식에서도 나름 적절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큰 폭으로 오른 가상화폐나 바이오 관련주가 아니다 보니 현재 보유 주식이 외면 받고 있다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지금 들고 있는 종목 또한 현재 수익 구간인데다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있어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결국 저는 코인과 주식 모두 나름 수익을 얻은 편입니다. 하지만 두 시장 모두를 경험해보니 한 가지 음모론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음모론을 이야기 하기 전에 코인판의 폭탄 돌리기 이야기를 해보죠. 현재 코인판 신규 유입은 막힌 상태죠. 고점에서 물린 코인 투자자는 신규가 들어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규가 들어오면 거래량이 늘테고 그러면 가격 상승과 함께 고점에 물린 코인도 신규 유저에게 넘길 수 있으니까요. 결국 제로섬 게임이라는게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코인에 계속 투자하고 있는거지만요.

 여튼 이런 상황에서 만약 신규가 열리면 주식시장의 자금도 코인판으로 흘러들어올겁니다. 사실 코인판이 뜨겁던 지난해 하반기 많은 돈이 코인판으로 흘러들어왔고 주식 시장 거래대금이 줄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주식 시장이 죽으면 국가 입장에서는 큰 일입니다. 기업 투자금이 줄고 세금이 줄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코인판에 중국 자본이 들어오면서 외화 반출 우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법무부의 거래소 폐쇄를 시작으로 코인판 죽이기가 시작됩니다. 주식판으로 자금을 회귀시키고 외화 반출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방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주식시장은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인과 기관이 주도하고 있죠.

 

 음모론의 시작입니다. 그 동안 돌았던 음모론은 정부가 코인판 죽이기로 가격을 떨어뜨린 뒤 정부에서 코인 저점을 잡는게 아니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생각도 듭니다. 주식에서 코인으로 돈이 옮겨가면서 주식판이 시들해지자 작업을 시작합니다. 정부가 코인판은 죽이고 외인과 기관이 주식판을 키우는 겁니다. 그러면 코인판으로 흘러들었던 돈이 주식판으로 돌아간다, 그러면 외인과 기관은 다시 개인에게 물량을 넘기고 수익을 챙긴다는 스토리입니다.

 

 코인과 주식을 둘다 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어떤 것이든 저 나름대로 헷지가 되는 상황이긴 하지만..제 경험상 주식판보다 코인판이 위험하긴 하지만 공정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의외로 차트가 주식보다 솔직하게 움직여 특별한 폭락 상황이 아니면 대응하기가 좋습니다. 그런데 주식판은 어떻습니까? 공매도, 공매도, 공매도..밥 맛 떨어집니다. 많은 사람이 이 말에 동의할 겁니다. 공매도만 없애도 코인 접고 주식판 간다. 저로서는 정부가 코인판은 적절히 규제하고 주식판 활성화를 위해 공매도를 없애주면 최고겠네요. 제발 공매도 좀 없애 주세요.

댓글
  • 프로필사진 D +30% 플러스 알파 방법.(소문내지마라)
    업빗에서 비트 420만원대에 잘 사. 트래빗으로 옮겨. 450만 근처에서 팔어 그리고 ACU를 사 초반 단타로 10%만 먹고 팔어. 그리고 코익 토큰을 사 3월에 상장되면 10%만 딱 먹고 빠져.
    캬~
    참 혜자다.
    2019.02.26 13:45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2,178
Today
0
Yesterday
0
링크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